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인성(印星)이 없어도 이것 있으면 된다

  [로운사주명리] 인성(印星)이 없어도 이것 있으면 된다 사주 내에서 중요한 것들이 참 많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이 재관(財官)이라고는 하지만 인성(印星)도 매우 중요합니다.  재관이 인간의 외형적 발전을 도모한다면 인성은 인간의 내적 향상과 질적 향상을 도모합니다. 인성은 인간의 인내력, 조절력에 관여하므로 장기간 일을 오래 추구할 수 있는 끈기와 의지를 부여합니다. 자격, 면허, 문서를 취급할 수 있으므로 장기간으로 본다면 직업의 고급화를 이루어내기도 합니다. 그럼, 인성이 없으면 어떻게 하나? 사주내 재관이 잘 발달하면 좋지만 그마저도 안되면 월지를 보고 지장간의 인성이 천간으로 투출했는지를 봐야하고 인성이 지장간에도 하나도 없으면 월지글자가 子午卯酉를 이루고 있는지를 보면 됩니다. 子午卯酉는 왕지로써 도화와 연관이 있습니다. 이 글자들 모두 '반복성'을 추구합니다. 반복성은 곧 완성품으로 가기위한 인내 작용을 하게 됩니다. 고수가 되거나 한 분야의 장인이 되기 위해서는 바로 이 반복성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비록 인성같이 찐은 아니지만 대체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인성이 없어도 약사가 있고 의사가 될 수 있는 것이 이런 요소 때문입니다. 일간과 같은 에너지인 비겁으로 되어있으면 +@로 더욱 전문가 소질로 빠질 수가 있게 됩니다. 

[로운사주명리] 저는 천살띠를 이렇게 대합니다


 


[로운사주명리] 저는 천살띠를 이렇게 대합니다

천살띠를 대하다 보면 어려움을 종종 느낍니다. 천살띠는 나한테는 임금님이나 마찬가지라서 함부로 대할 수가 없습니다. 함부로 대하다가는 큰 코 다치니까요? 실제로 한번 크게 데인적이 있어서 더 조심하는 편입니다🥲 천살띠가 간혹 가다가 훅 들어올때가 있는데 깜짝 놀랍니다. 

근데 그 당시는 원인제공은 저도 있었으니 저도 잘못이 있었습니다. 그 이후로는 그냥 순응하는 편인데요. 대신 이런 건 있죠. 제 기준 천살띠는 간지자의론으로 정말 예민하기도 예민합니다. 저는 예민한 사람을 별로 안 좋아합니다. 도무지 이해를 못하겠어요. 왜 저렇게까지 할까? 하여튼 제 기준 예민한 천살띠들이 불호령을 내리게 되면 당사자인 저도 상처를 크게 받습니다. 

그 이후로 이렇게 다짐했습니다. '내 마음을 절대 너에게 주지 않으리!' 😂 그냥 가만보면 천살 띠랑은 그냥 거리를 두는게 제일 편하고 좋습니다. 업무적으로 대할 때는 업무적으로만...사적으로는 본체만체... 천살띠에게 정말 마음을 준 적이 있었는데 결국 안 맞음을 크게 느낍니다. 

저에게 한번은 이런적이 있어요. "고집이 강해서 그런지 정말 안 끌려다닌다" 라고요. 저는 자존심, 자존감이 매우 강한 성격이라 내 위에 누가 군림하려고 하는 꼬라지를 못 봅니다. 나이를 먹어서 더욱 그런게 힘들고 귀찮아요. 내가 아무리 그 사람이 좋더라도 나를 통제하려고 하면 저는 바로 튕겨냅니다. 

임금님이든 뭐든 그냥 천살띠는 적당히 대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내 모든걸 내려놓고 천살띠를 맞춰주겠다고 생각하면 상관없겠죠~ 정성으로 잘 맞춰주면 또 이득을 보는 것도 있으니까요. 이제 나이를 먹어서 그런가 에너지가 떨어져서 맞춰주고 그런것도 힘드네요ㅎㅎ

여러분들도 본인 기준 천살띠를 가만 관찰해보세요.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