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합이 있으면 좋다? 나쁘다?

[로운사주명리] 합이 있으면 좋다? 나쁘다? 사주에서 합(合)이라는 것이 있으면 좋은가? 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합이라는 것은 어감상으로는 참 좋은 것처럼 보입니다. 실제 합운에는 살림살이가 늘어나기도 하고 이성운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합이라는 것은 그만큼 파이가 늘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신경쓸게 많아지기도 하고 내 손발이 여러번 번거로워지기도 합니다. 합이 되면 합화물이 생기게 됩니다. 합은 증가, 결속, 생산, 확장 등을 말하는데 남녀가 만나서 아이를 생산하는 것도 합화물이라고 볼 수가 있겠죠. 그리고, 년월에 합이 붙으면 직장에서 동료들과 프로젝트를 새로 진행을 하기도 하고 주업, 부업을 확장하기도 할 수 있겠습니다. ◎戊◎◎ ◎寅亥◎ 지지가 인해합(육합)으로 되어있습니다. 편관, 편재가 육합이 됩니다. 관성과 재성이 합이 되어 서로의 발이 묶여버리고 한 가지가 쭉 치고나가기 어렵게 됩니다. 물론, 장점도 있는데 육합이 되었을 때 충(沖)이 오면 잘 버티게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관성이 하나가 있을 때 더 순일하고 높은 자리로 갈 수가 있지만 육합으로 묶여버리게 되었을 때 굉장히 답답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월주는 부모형제의 자리이고 일주는 나자신, 배우자 자리 입니다. 이렇게 되면 어쩔 수 없이 부모님 때문에 집에 왕래할 일이 잦거나 아이를 부모님에게 맡기던지 해서 자주 왕래를 하게 됩니다. 아니면, 부모님의 건강이 안좋아서 나와 배우자가 부모님을 계속 신경을 써야 하기도 합니다. 부모님이 나에 대해 집착을 하거나 지나친 사랑을 주기도 합니다. 나도 부모님과 떨어지는데에 별 생각을 안할 수 있고요. 그래서, 내가 독립적이지 못하고 부모님과 엮여서 나이를 먹어도 한 집안에서 지내게 될 수도 있습니다. ◎戊◎◎ 亥寅亥◎ 이렇게 되면 어떻게 해석을 해야 할까요? 부모형제 자리도 마찬가지고 자녀의 자리, 수하인의 자리에도 합이 생기게 됩니다. 그럼 부모자식에 대한 지나친 사랑, 애정 등으로 내가 온전히 발전하기 어...

[로운사주명리] 백호 괴강 너무 두려워마세요







 [로운사주명리] 백호 괴강 너무 두려워마세요


백호살, 괴강살은 많은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신살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백호랑 괴강은 많은 팔자를 아예 바꾸어버리기 때문에 크게 건강이 허물어지거나 심하면 죽기도 합니다.

그러나, 진짜 승부수를 크게 띄울 수 있는건 백호, 괴강 얘네둘 입니다. 물론, 대운에서 오는것도 승부수를 띄울 수 있지만 가장 확실한건 팔자에 얘네 둘이 있어야 더 크게 성취를 이룰 수가 있습니다.

대운에만 있다가 지나가버리면 다시는 못쓰는 에너지가 되기 때문에 팔자에 백호괴강이 있어야 대운이 가더라도 항상 내가 갖추는 무기이므로 잘 쓸수 있게 되거든요.

결국에 진짜 인물은 백호 괴강에서 나옵니다. 압력을 견디고 뚫고 나올 수 있는 탄성이 있어야 더욱 멀리가게 되거든요. 예를 들어 범죄도시의 주인공 마석도(마동석)같은 캐릭터는 팔자에 백호괴강, 寅申巳戌이 형성되게 됩니다.

허구의 인물이지만 하는 행동을 보면 사주를 안봐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나쁜놈들을 끝까지 쫓아가서 잡아가두고 칼 든 상대를 크게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이런 살기를 견딜 수 있는건 팔자에 백호 괴강이나 寅申巳戌이 있기 때문이예요.

현장에서 피를 많이 보기도 하며 액땜을 하고 생사의 갈림길에서 나쁜놈들을 잡아다 가두게 되는데 백호괴강의 힘으로 활인업을 하게되므로 업상대체를 매우 잘하고 있다는 겁니다.

반대로 이런 강한 글자가 없으면 팔자가 좋더라도 끗발있는 위치까지 가기는 좀 어렵습니다. 장관급 인물은 이런 글자가 있어줘야 가능합니다.

사주에 관인소통이 잘 되어 상생을 하는 구조로 가면 물론 매우 좋습니다. 결국 사회적으로 대우를 받는 직업으로 잘 가게 되지만 살기와 압력이 없으면 더 크게 도약하는 맛은 떨어지게 됩니다. 

내 팔자에 백호괴강이 있더라도 너무 미워하지 마세요. 얘네 둘은 당신에게 매우 큰 성취를 이뤄내 줄 강력한 무기입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