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합이 있으면 좋다? 나쁘다?

[로운사주명리] 합이 있으면 좋다? 나쁘다? 사주에서 합(合)이라는 것이 있으면 좋은가? 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합이라는 것은 어감상으로는 참 좋은 것처럼 보입니다. 실제 합운에는 살림살이가 늘어나기도 하고 이성운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합이라는 것은 그만큼 파이가 늘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신경쓸게 많아지기도 하고 내 손발이 여러번 번거로워지기도 합니다. 합이 되면 합화물이 생기게 됩니다. 합은 증가, 결속, 생산, 확장 등을 말하는데 남녀가 만나서 아이를 생산하는 것도 합화물이라고 볼 수가 있겠죠. 그리고, 년월에 합이 붙으면 직장에서 동료들과 프로젝트를 새로 진행을 하기도 하고 주업, 부업을 확장하기도 할 수 있겠습니다. ◎戊◎◎ ◎寅亥◎ 지지가 인해합(육합)으로 되어있습니다. 편관, 편재가 육합이 됩니다. 관성과 재성이 합이 되어 서로의 발이 묶여버리고 한 가지가 쭉 치고나가기 어렵게 됩니다. 물론, 장점도 있는데 육합이 되었을 때 충(沖)이 오면 잘 버티게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관성이 하나가 있을 때 더 순일하고 높은 자리로 갈 수가 있지만 육합으로 묶여버리게 되었을 때 굉장히 답답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월주는 부모형제의 자리이고 일주는 나자신, 배우자 자리 입니다. 이렇게 되면 어쩔 수 없이 부모님 때문에 집에 왕래할 일이 잦거나 아이를 부모님에게 맡기던지 해서 자주 왕래를 하게 됩니다. 아니면, 부모님의 건강이 안좋아서 나와 배우자가 부모님을 계속 신경을 써야 하기도 합니다. 부모님이 나에 대해 집착을 하거나 지나친 사랑을 주기도 합니다. 나도 부모님과 떨어지는데에 별 생각을 안할 수 있고요. 그래서, 내가 독립적이지 못하고 부모님과 엮여서 나이를 먹어도 한 집안에서 지내게 될 수도 있습니다. ◎戊◎◎ 亥寅亥◎ 이렇게 되면 어떻게 해석을 해야 할까요? 부모형제 자리도 마찬가지고 자녀의 자리, 수하인의 자리에도 합이 생기게 됩니다. 그럼 부모자식에 대한 지나친 사랑, 애정 등으로 내가 온전히 발전하기 어...

[로운사주명리] 계수일간 2025년 乙巳년 신년운세




 [로운사주명리] 계수일간 2025년 乙巳년 신년운세


2025년 을사년은 계수일간에게는 천간 식신, 지지 정재가 됩니다. 정신적으로 그 동안 계획했던 일에 대한 일, 활동에 대한 고민이 따라오게 됩니다. 이미 계획했던 일에 대해서 고민하는 모습으로 즉흥과는 거리가 멀게 됩니다. 의식주에 대해서...활동력에 대해서...생각이 많은 시기가 됩니다. 그 동안 준비해왔던 일들을 현실로 실현하는 시기가 되기도 합니다.

현실적으로 주어진 일에 성실히 임하면서 재물을 차곡차곡 불리는 모습이 됩니다. 활동무대가 증가되고 재물의 출입이 좋아지는 상태가 됩니다. 천을귀인이 붙기 때문에 그 동안 골치아팠던 일의 해결, 귀인의 등장, 오랫동안 써먹을 아이템 등장, 부동산 및 계약운, 애인이 있는 사람은 배우자가 되기도 하고요. 남자에게는 결혼할 배우자가 등장하는 해이기도 합니다. 재관의 힘이 매우 왕성하기 때문에 재물이나 직장의 힘이 무척 강한 시기입니다. 그래서 계수일간은 巳를 매우 잘 쓰게 됩니다. 직장에서는 방해꾼이 사라지게 되므로 마음 편하게 돈벌이를 하게 됩니다. 

  • 년주가 寅午戌이 되면...

매우 열심히 의욕적으로 돈벌이에 열중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그 와중에 의외의 혜택이나 보상, 보너스, 상여금이 따라오기도 합니다. 남자는 여자문제로 인한 추문이나 구설을 주의해야 하는 시기가 됩니다. 나의 치부가 외부로 까발려지기도 하므로 행동거지에 조심해야 하는 시기가 됩니다. 

  • 년주가 申子辰이 되면...

돈벌이를 위해서 새로운 곳, 가장 낮은 곳, 허름한 곳, 가장 끝자리에서 시작하는 시기가 됩니다. 겸손한 마음으로 차근차근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맨 땅에 헤딩하는 마음으로 하나씩 자기 손으로 이뤄가게 됩니다. 거드름을 피우다가는 낭패를 면치 못할겁니다. 

  • 년주가 巳酉丑이 되면...

자신의 의지로 새로운 진로, 새로운 자리에 가담하게 됩니다. 답답함이 사라지고 다소 홀가분한 마음으로 새로운 일에 가담, 시작을 하게 되는 시기가 됩니다. 

  • 년주가 亥卯未가 되면...

삼재의 시작이 되는데 자신의 의지가 아니라 외부조건에 따라 어쩔 수 없이 자리의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계약의 종료, 이사, 권고사직, 대인관계, 생업수단 등 변화 때문에 수동적으로 움직이게 됩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