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합이 있으면 좋다? 나쁘다?

[로운사주명리] 합이 있으면 좋다? 나쁘다? 사주에서 합(合)이라는 것이 있으면 좋은가? 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합이라는 것은 어감상으로는 참 좋은 것처럼 보입니다. 실제 합운에는 살림살이가 늘어나기도 하고 이성운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합이라는 것은 그만큼 파이가 늘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신경쓸게 많아지기도 하고 내 손발이 여러번 번거로워지기도 합니다. 합이 되면 합화물이 생기게 됩니다. 합은 증가, 결속, 생산, 확장 등을 말하는데 남녀가 만나서 아이를 생산하는 것도 합화물이라고 볼 수가 있겠죠. 그리고, 년월에 합이 붙으면 직장에서 동료들과 프로젝트를 새로 진행을 하기도 하고 주업, 부업을 확장하기도 할 수 있겠습니다. ◎戊◎◎ ◎寅亥◎ 지지가 인해합(육합)으로 되어있습니다. 편관, 편재가 육합이 됩니다. 관성과 재성이 합이 되어 서로의 발이 묶여버리고 한 가지가 쭉 치고나가기 어렵게 됩니다. 물론, 장점도 있는데 육합이 되었을 때 충(沖)이 오면 잘 버티게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관성이 하나가 있을 때 더 순일하고 높은 자리로 갈 수가 있지만 육합으로 묶여버리게 되었을 때 굉장히 답답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월주는 부모형제의 자리이고 일주는 나자신, 배우자 자리 입니다. 이렇게 되면 어쩔 수 없이 부모님 때문에 집에 왕래할 일이 잦거나 아이를 부모님에게 맡기던지 해서 자주 왕래를 하게 됩니다. 아니면, 부모님의 건강이 안좋아서 나와 배우자가 부모님을 계속 신경을 써야 하기도 합니다. 부모님이 나에 대해 집착을 하거나 지나친 사랑을 주기도 합니다. 나도 부모님과 떨어지는데에 별 생각을 안할 수 있고요. 그래서, 내가 독립적이지 못하고 부모님과 엮여서 나이를 먹어도 한 집안에서 지내게 될 수도 있습니다. ◎戊◎◎ 亥寅亥◎ 이렇게 되면 어떻게 해석을 해야 할까요? 부모형제 자리도 마찬가지고 자녀의 자리, 수하인의 자리에도 합이 생기게 됩니다. 그럼 부모자식에 대한 지나친 사랑, 애정 등으로 내가 온전히 발전하기 어...

[로운사주명리] 무시무시한 흉살들...

 


[로운사주명리] 무시무시한 흉살들...


  • 나쁘기만 한 흉살은 없다

사람들은 공포적인 것이나 자극적인 것들, 위험한 것들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주에서도 예외가 될 수는 없겠죠? 제 블로그를 봐도 흉살이라고 알려진 것들이 조회수가 잘 나오는 편입니다 ^^; 하여튼, 흉살이라는 것은 강한 압력과 폭발력을 동반하기 때문에 인생에서 급변화를 몰고 다니는 요소들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무섭다고 하는 흉살들도 잘 다루면 능력자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칼이라는 물건 자체는 사람을 죽일수도 있고 살릴 수도 있는 물건입니다. 우리 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물건이기도 하죠. 요리를 하는데에도 쓰이고 가공을 하는 데에도 요긴하게 사용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칼은 잘못 쓰면 흉기가 되기도 해요. 이건 칼이 나쁜 걸까요~ 아니면 사용자가 잘못 하는걸까요? 이걸 잘 생각해봐야 합니다. 누군가는 칼을 잘 사용해서 사람을 살리는 의사가 되어 오히려 부와 명예를 얻기도 합니다.

불이나 전기도 마찬가지입니다. 불이나 전기는 잘 쓰면 우리 삶에서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편안함과 이득을 가져다 주지만 잘못 다루게 되면 대형사고입니다. 특히, 전기사고는 최소 사망입니다. 그렇다고 우리가 불과 전기 없이 살 수가 있습니까? 

이건 흉살도 마찬가지입니다. 얘네들도 잘 쓰면 조심히 다뤄야 하는 것만큼 폭발적인 이득을 가져다주기도 합니다. 사주에서 흉살이라고 치는 것들은 크게 보면 백호대살, 괴강살, 양인살, 형살, 충살, 격각살, 원진귀문, 천라지망, 공망, 겁살, 재살, 천살, 육해살 등인데 항상 나쁘기만 한 신살들은 없습니다. 

천라지망도 사용방법이 까다로울 뿐이지 마냥 방법이 없는 것이 아닙니다. 요즘은 모르겠는데 예전에는 이런 걸로 일반인들을 위협? 하는 용도로 쓰기도 했습니다. 피를 봐야 하는 백호대살이 혈광지사니 뭐니.. 백호대살이 무서운건 맞습니다. 

없는 사람들보다 인생에서 급변동을 만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얘네들을 잘 다루면서 함께 갈 것이냐...아니면 제압당해서 빌빌 기어다닐 것이냐...이건 사용하는 사람의 마음가짐과 행동력에 달려있습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