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남자는 음(陰) 여자는 양(陽)을 반긴다
[로운사주명리]
남자는 음(陰) 여자는 양(陽)을 반긴다
- 남자는 음(陰) 여자는 양(陽)을 반긴다
반대로 여자도 마찬가지로 양기로 편중된 사주라도 그 피해를 덜 입게 됩니다. (어쨌든, 편중이 되므로 피해를 받게 되기는 합니다) 남자는 지지에 申子辰이 있으면 살아가면서 여성의 혜택을 매우 잘 받게 됩니다. 애정사가 쉽게 열리기도 하고 이성의 도움을 많이 받게 됩니다.
반대로 寅午戌이 지지에 깔려있으면 이성의 혜택을 받기가 어렵게 되겠죠? 남자는 午를 잘 못쓰거든요. 반대로 여자는 寅午戌을 잘 씁니다. 그런데 애정사에서는 가장 중요한것이 申子辰입니다. 여자더라도 申子辰이 한글자 정도 있어주면 애정전선에 도움이 됩니다.
아무리 여자더라도 火로만 구성되어있으면 水라는 윤활제가 없으므로 이성의 연결이 원활하지가 않고 뚝뚝 끊기거나 인연이 착 달라붙기가 어렵습니다. 음양이 가장 상위의 개념이기 때문에 아무리 관성, 식상이 있더라도 좀 번거롭기는 합니다.
이럴 때 지지에 子 하나라도 있으면 이성의 혜택도 받고~ 애정전선도 잘 연결되고~ 아주 일석이조입니다. 그럼 한 글자만 있어도 성립이 되느냐고 반문할 수도 있습니다. 답은 한 글자만 있어도 됩니다. 申 한글자만 있어도 삼합 작용으로 인해서 水로 가려는 성질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이게 얼마나 중요한 개념이냐하면 대운에서 음양만 잘 구분해도 팔자가 어떻게 흘러가는지 대충 보입니다. 남자는 양기가 오면 탈탈 털리고 여자는 음기가 오면 탈탈 털립니다. 남자는 午未에 박살이 나고 여자는 子丑에 박살이 납니다.
누구나 한겨울, 한여름은 힘들게 보내지만 음양이 편중되면 매우 힘들게 됩니다. 사주원국을 딱 봤을 때 지지에 음양혜택을 잘 받고 있으면 그 사람이 어떤 혜택을 받으면서 살게 될지 첫 단추가 꿰어지게 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