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합이 있으면 좋다? 나쁘다?

[로운사주명리] 합이 있으면 좋다? 나쁘다? 사주에서 합(合)이라는 것이 있으면 좋은가? 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합이라는 것은 어감상으로는 참 좋은 것처럼 보입니다. 실제 합운에는 살림살이가 늘어나기도 하고 이성운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합이라는 것은 그만큼 파이가 늘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신경쓸게 많아지기도 하고 내 손발이 여러번 번거로워지기도 합니다. 합이 되면 합화물이 생기게 됩니다. 합은 증가, 결속, 생산, 확장 등을 말하는데 남녀가 만나서 아이를 생산하는 것도 합화물이라고 볼 수가 있겠죠. 그리고, 년월에 합이 붙으면 직장에서 동료들과 프로젝트를 새로 진행을 하기도 하고 주업, 부업을 확장하기도 할 수 있겠습니다. ◎戊◎◎ ◎寅亥◎ 지지가 인해합(육합)으로 되어있습니다. 편관, 편재가 육합이 됩니다. 관성과 재성이 합이 되어 서로의 발이 묶여버리고 한 가지가 쭉 치고나가기 어렵게 됩니다. 물론, 장점도 있는데 육합이 되었을 때 충(沖)이 오면 잘 버티게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관성이 하나가 있을 때 더 순일하고 높은 자리로 갈 수가 있지만 육합으로 묶여버리게 되었을 때 굉장히 답답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월주는 부모형제의 자리이고 일주는 나자신, 배우자 자리 입니다. 이렇게 되면 어쩔 수 없이 부모님 때문에 집에 왕래할 일이 잦거나 아이를 부모님에게 맡기던지 해서 자주 왕래를 하게 됩니다. 아니면, 부모님의 건강이 안좋아서 나와 배우자가 부모님을 계속 신경을 써야 하기도 합니다. 부모님이 나에 대해 집착을 하거나 지나친 사랑을 주기도 합니다. 나도 부모님과 떨어지는데에 별 생각을 안할 수 있고요. 그래서, 내가 독립적이지 못하고 부모님과 엮여서 나이를 먹어도 한 집안에서 지내게 될 수도 있습니다. ◎戊◎◎ 亥寅亥◎ 이렇게 되면 어떻게 해석을 해야 할까요? 부모형제 자리도 마찬가지고 자녀의 자리, 수하인의 자리에도 합이 생기게 됩니다. 그럼 부모자식에 대한 지나친 사랑, 애정 등으로 내가 온전히 발전하기 어...

[로운사주명리] 사주는 직관적으로 해석하라




 [로운사주명리] 
사주는 직관적으로 해석하라


통변은 논리적이어야 합니다. 없는 말을 지어낼 필요가 없습니다. '천을귀인과 공망이 합쳐지면 귀인의 효과가 30프로만 나온다' 이런 짬뽕논리로 보는게 아닙니다.


○乙○○

○亥申○  申년


정관운입니다. 그리고 천을귀인 운이면서 공망도 같이 작동하게 됩니다. 이걸 짬뽕식으로 해석하면 정관도 있고 천을귀인도 있고 공망도 있으니 종합하면 각각 30퍼센트만 작동한다고 해석하실 건가요?ㅋㅋㅋ

실제로는 전부 각각 일어나게 됩니다. 정관은 정관대로 공망은 공망대로 귀인은 귀인대로 작동합니다. 정관운이니 사업자라면 명함을 멋들어진 것으로 새로 파서 어깨가 으쓱해진다거나 미취업자에게는 취업운이 될 것입니다. 소수의 난 사람들은 건물을 사기도하고 삐까번쩍한 자동차를 구입하기도 할 것입니다.

그런데 공망이 있으니 한번에 처리되는 법이 없고 여러 번 애를 먹어야 성취가 될겁니다. 되기는 되는데 빙~~돌아가야 한다는 거죠. 

천을귀인이니 좋은 사업 아이템이나 유리한 조건의 계약 기회가 오기도 하고 실제 귀인을 만나기도 합니다. 오래도록 인연을 이어갈 사람을 만나기도 합니다.

이것이 전부 다 일어나게 됩니다. 공망이 섞여서 등급이 낮은 귀인이 온다거나 고작 1~2년짜리 아이템을 얻는다거나 이런게 아니라는 겁니다. 이해가 가시겠죠~~?

그냥 보이는 대로 해석하면 됩니다. 낫놓고 기역자도 모른다는 말이 있듯이 앞에 있는 것을 그대로 보고 해석하면 되는건데 굳이 애써 새로운 그림을 그려낼 필요가 없습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