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무토일간 2025년 乙巳년 신년운세

  [로운사주명리] 무토일간 2025년 乙巳년 신년운세 무토일간은 올해에는 정신적으로 감당하기 힘든 압박감, 통제감에 휩싸이거나 난이도가 높은 미션에 대해 고민이 많게 되었을 겁니다. 여자는 남자에 대한 고민이 생기기도 하는 시기가 됩니다. 기혼 남성에게는 자녀에 대한 근심이 생기기도 합니다. 내년에도 마찬가지로 여자는 남자에 대한 고민이 생기는 시기이며 기혼 남성에게는 자녀에 대한 근심이 생기기도 합니다.   남녀공통 직장문제, 자신의 명예나 체면에 대한 고민, 사업하는 사람이라면 거래처에 대한 고민이 생기기도 합니다. 현실적으로는 활동력이 매우 느려지며 현금의 흐름운이 정지가 됩니다. 건강운도 시들시들해서 몸 여기저기 아프기도 합니다. 문서사의 결함이나 사기, 배신, 모함 등의 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잘 알아보고 계약을 진행해야 하며 문서계약운에 있어서는 반드시 고민을 잘 해보고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학생에게는 공부하기 좋은 시기이기도 하며 자기계발에는 긍정적으로 쓰이는 2025년이 될 것입니다. 내부적으로는 분주하게 움직임이 생기게 됩니다. 현금 흐름운이 정지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상업활동을 하거나 금전거래를 하는 행위는 모두 성과가 안 좋게 됩니다.  대신에 수수료, 자격료, 기술료, 임대료, 지적재산권료 등을 받는 일에는 긍정적으로 쓰이게 됩니다. 그러므로 장사하는 사람들은 사용하기가 매우 어려운 운이 되고 기술이나 면허를 사용하여 쓰는 사람들은 그래도 좀 잘 쓴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정신적으로도 현실적으로도 상당히 갑갑함이 많은 2025년이 되겠습니다. 그 다음을 위한 도약이나 기폭제로 2025년을 잘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로운사주명리] 사주에서 병존이란 무엇인가?




[로운사주명리] 사주에서 병존이란 무엇인가?


병존이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같은 천간 글자가 2개있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삼병존이라는 것은 같은 천간글자가 3개가 있는 것을 말합니다. 병존의 조건은 반드시 글자가 붙어 있어야 인정이 됩니다. 예를 들면 이런 겁니다.


◎甲甲◎

◎◎◎◎


이렇게 글자가 붙어있으면 병존이 성립됩니다. 그럼 갑목의 특성이 더더욱이 발현된다는 겁니다. 리더기질, 완고한고집, 앞으로 치고 나가려는 추진력, 성질이 더욱이 발현된다는 겁니다. 말할 때는  천간 글자를 두번 붙여서 갑갑병존이라고 하면 됩니다.


◎乙乙◎

◎◎◎◎


이러면 을을병존이 됩니다. 예전 책에서는 을을병존을 매우 안좋게....박하게 써놓았는데요. 뭐랬더라? '지갑을 안열고 남에게 인색하다' 고 쓰더라고요. 제 주변에도 하나 있기는 한데 역시 천간은 천간이라서 지지에 상관이 있는지라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들 한정으로 잘 씁니다. ^^ 그런데 병존 기질이 안나오는 건 아닙니다. 빨빨거리면서 잘 돌아댕깁니다. 


◎丙丙◎

◎◎◎◎


이러면? 이제는 말 안해도 아시리라 믿습니다. 말이 좀 이상하긴 한데 병병병존이 되겠죠. 병화일간의 특성이 더욱 도드라진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병화일간은 비밀을 들춰내고 어둠을 밝히죠. 성질이 급하고 자기를 우러러봐주는 것을 매우 좋아한답니다. 


◎庚

◎◎◎◎


이런 구조는 병존이 3개라 삼병존이 됩니다. 저랑 인연이 있는지 두 번 정도 겪어봤습니다. 둘 다 승부욕이 말도 못합니다. 지고는 못 사는 성격입니다. 그리고 정확할때까지 애매한 걸 끝까지 물고 늘어집니다. 이런 면에서 저도 참 성질이 나는데...가서 뭐라 할 수도 없고요^^ 니건니거고 내건 내거고...하여튼 칼 같습니다. 친해지기 참 싫은 유형입니다ㅋㅋ 이러면 안되지만 저도 싫은 건 싫은거죠 뭐^^


사주를 감명하다보면 이런 구조를 종종 만나볼 수가 있습니다. 통변해줄때는 자신있게 해당 천간의 특성을 그대로 읽어주면 됩니다. 병존 어렵지 않죠?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