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무토일간 2025년 乙巳년 신년운세

  [로운사주명리] 무토일간 2025년 乙巳년 신년운세 무토일간은 올해에는 정신적으로 감당하기 힘든 압박감, 통제감에 휩싸이거나 난이도가 높은 미션에 대해 고민이 많게 되었을 겁니다. 여자는 남자에 대한 고민이 생기기도 하는 시기가 됩니다. 기혼 남성에게는 자녀에 대한 근심이 생기기도 합니다. 내년에도 마찬가지로 여자는 남자에 대한 고민이 생기는 시기이며 기혼 남성에게는 자녀에 대한 근심이 생기기도 합니다.   남녀공통 직장문제, 자신의 명예나 체면에 대한 고민, 사업하는 사람이라면 거래처에 대한 고민이 생기기도 합니다. 현실적으로는 활동력이 매우 느려지며 현금의 흐름운이 정지가 됩니다. 건강운도 시들시들해서 몸 여기저기 아프기도 합니다. 문서사의 결함이나 사기, 배신, 모함 등의 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잘 알아보고 계약을 진행해야 하며 문서계약운에 있어서는 반드시 고민을 잘 해보고 신중히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학생에게는 공부하기 좋은 시기이기도 하며 자기계발에는 긍정적으로 쓰이는 2025년이 될 것입니다. 내부적으로는 분주하게 움직임이 생기게 됩니다. 현금 흐름운이 정지가 되어버리기 때문에 상업활동을 하거나 금전거래를 하는 행위는 모두 성과가 안 좋게 됩니다.  대신에 수수료, 자격료, 기술료, 임대료, 지적재산권료 등을 받는 일에는 긍정적으로 쓰이게 됩니다. 그러므로 장사하는 사람들은 사용하기가 매우 어려운 운이 되고 기술이나 면허를 사용하여 쓰는 사람들은 그래도 좀 잘 쓴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정신적으로도 현실적으로도 상당히 갑갑함이 많은 2025년이 되겠습니다. 그 다음을 위한 도약이나 기폭제로 2025년을 잘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로운사주명리] 인공지능 AI가 사주명리학을 대체가능할까?



[로운사주명리] 
인공지능 AI가 사주명리학을 대체가능할까?

  • AI가 사주명리학을 대체할 수 있나?
  • 안되는 이유 3가지에 대해 설명


현대는 서서히 AI시대가 잠식하고 있는 세상입니다. 이제 앞으로 수많은 일자리들이 사라지고 그 자리를 AI가 대체하게 되겠지요~? 그럼 사주명리술사들의 입장에서는 AI가 명리학도 대체가 가능한지 궁금할 수 있을겁니다. 저는 아직 AI가 사주명리학을 대체하기에는 멀었다고 봅니다. 


왜냐?


  1. 학파가 너무많다

사주 명리학은 학파가 많습니다. 억부용신론, 격국용신론, 오행론자, 육신론자, 고서중심학파, 간지론자, 신살론을 차용하지 않는 학파 등등...매우 다양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학파들을 하나로 아우르는 학파가 없다는게 문제입니다. 사주명리를 하나로 대통합을 한 궁극적인 유일의 학파가 시중에 존재하지 않는 이상 AI도 학습을 짬뽕으로 습득할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그럼 결국에는 완전히 대체할 수 없기때문에 사주명리의 찐 고수들에게는 충분한 시간과 기회가 있다고 봅니다. 

  1. 2 사주 명리학은 활인업이다.

사주 명리상담은 결국 인간과 인간의 소통에서 오는 정서적교감 및 치유, 방향제시가 주 목적이 됩니다. AI가 과연 인간의 마음을 공감해주고 치유해줄 수가 있을까요? 사주명리상담은 활인업의 범주에 들어가게 됩니다. 인간이 인간의 마음을 치유하고 도와주는 일이란 거죠. 그 사이에는 감정이 섞여들어가야 합니다. 감정이 없는 AI가 할 수 있는 일이라고 현재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1. 3 사람들이 과연 AI의 말을 신뢰할것이냐?

아주 중요한 논점입니다. 우리 인간들이 AI가 하는 말을 믿을거냐는 거죠. AI에게 윤리의식이 있다고 생각되지 않는데 개발된다고 한들 AI의 말을 믿고 내 인생의 방향을 수정할 수 있나? 저라면 신뢰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AI는 틀리면 그만입니다. 명리술사라면 내가 어떠한 말을 뱉었을 때 가져야하는 책임감, 사명감 이런 것들이 필요합니다. 결국 명리학은 사람이 사람을 상대로 해야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형성됩니다.


상기 이유로 인해 저는 AI가 사주명리학을 대체하기에는 아직 멀었다고 생각합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