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합이 있으면 좋다? 나쁘다?

[로운사주명리] 합이 있으면 좋다? 나쁘다? 사주에서 합(合)이라는 것이 있으면 좋은가? 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합이라는 것은 어감상으로는 참 좋은 것처럼 보입니다. 실제 합운에는 살림살이가 늘어나기도 하고 이성운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합이라는 것은 그만큼 파이가 늘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신경쓸게 많아지기도 하고 내 손발이 여러번 번거로워지기도 합니다. 합이 되면 합화물이 생기게 됩니다. 합은 증가, 결속, 생산, 확장 등을 말하는데 남녀가 만나서 아이를 생산하는 것도 합화물이라고 볼 수가 있겠죠. 그리고, 년월에 합이 붙으면 직장에서 동료들과 프로젝트를 새로 진행을 하기도 하고 주업, 부업을 확장하기도 할 수 있겠습니다. ◎戊◎◎ ◎寅亥◎ 지지가 인해합(육합)으로 되어있습니다. 편관, 편재가 육합이 됩니다. 관성과 재성이 합이 되어 서로의 발이 묶여버리고 한 가지가 쭉 치고나가기 어렵게 됩니다. 물론, 장점도 있는데 육합이 되었을 때 충(沖)이 오면 잘 버티게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관성이 하나가 있을 때 더 순일하고 높은 자리로 갈 수가 있지만 육합으로 묶여버리게 되었을 때 굉장히 답답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월주는 부모형제의 자리이고 일주는 나자신, 배우자 자리 입니다. 이렇게 되면 어쩔 수 없이 부모님 때문에 집에 왕래할 일이 잦거나 아이를 부모님에게 맡기던지 해서 자주 왕래를 하게 됩니다. 아니면, 부모님의 건강이 안좋아서 나와 배우자가 부모님을 계속 신경을 써야 하기도 합니다. 부모님이 나에 대해 집착을 하거나 지나친 사랑을 주기도 합니다. 나도 부모님과 떨어지는데에 별 생각을 안할 수 있고요. 그래서, 내가 독립적이지 못하고 부모님과 엮여서 나이를 먹어도 한 집안에서 지내게 될 수도 있습니다. ◎戊◎◎ 亥寅亥◎ 이렇게 되면 어떻게 해석을 해야 할까요? 부모형제 자리도 마찬가지고 자녀의 자리, 수하인의 자리에도 합이 생기게 됩니다. 그럼 부모자식에 대한 지나친 사랑, 애정 등으로 내가 온전히 발전하기 어...

[로운사주명리] 통변은 논리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로운사주명리] 통변은 논리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 논리적인 통변이란...


통변은 논리적으로 접근해야 합니다. 없는 말을 지어낼 필요도 없어요. 예를 들어 대운에서 인성이 장생한다...뭐라고 통변하실건가요? 장생은 12운성으로 봤을 때 긍정적인 성분이 됩니다. 하지만 이제 새롭게 태어난 아기같은 수준입니다. 하지만 꾸준하다는 '핵심' 워드를 이해하시면 좋습니다. 

이걸 뭐라고 이해하면 좋을까요? 인성이 장생한다...꾸준하다..? 대운에서 만났을 때와 세운에서 만났을 때를 한번 비교해보자구요. 대운은 10년의 기운을 말합니다. 10년은 꽤 긴시간이죠. 인생이 바뀌기에 충분한 시간이 됩니다. 장생은 지속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성이 장생한다는 것은 써먹을 수 있는 공부, 학업, 문서, 파이프라인, 이권, 면허, 임대료 등이 꾸준히 성장 지속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므로, 상당히 반가운 일이 되겠죠? 하지만 세운은 고작 1년짜리입니다. 이 기간에 뭐 성장할 시간이 되겠나요? 

미약한 수준의 파이프라인 수익을 기대한다거나 학업을 꼼지락꼼지락 준비한다는 이야기로 이해하면 됩니다. 그리고, 운이 끝나게 되면 바람처럼 사라져버리게 됩니다. 월운은 뭐 말할 것도 없겠죠? 

다른 예시를 들어보자면...학생에게 정관, 직장인에게 정관, 사업자에게 정관, 노인에게 정관, 여성에게 정관 다 다르게 됩니다. 학생에게 정관은 무엇일까요? 학생에게 폼을 잡는 운...명예를 잡는 운...감투를 잡는 운...한번 무엇이 있을까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학급에서 반장이 된다거나 좀 더 낮으면 부반장쯤 되겠고...아주 잘된되면 전교회장이 되겠죠? 여학생에게는 남자에게 잘 보이려는 운이되니 거울보고 앞머리 다듬는(외모에 신경쓰는) 운이 됩니다. 학업은 조금 뒷전이 되겠죠. 직장인에게 정관은 무엇이겠습니까? 직장인이 자랑할 만한 일거리, 명예가 생기는 이벤트를 떠올려보시면 됩니다. 

승진이벤트거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쳐서 공로를 인정받거나...회사내에서 일을 잘한다고 상장을 받아서 월급이 올라 한껏 어깨가 으쓱해지는 것 등등...연상법을 통해서 대입해보는 것으로 인식하면 됩니다. "관성운 = 승진운" 이딴 식으로 이해하면 평생 통변이 안 늘게 됩니다.

그냥 있는 그대로 보면 됩니다. 종합판단, 짬뽕판단해서 없는 말을 지어내지 마시기 바랍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