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반안살과 천살의 관계

[로운사주명리] 반안살과 천살의 관계 반안살은 천살의 가장 반대편에 위치한 12신살이 됩니다. 천살은 뭐라고 했죠? 염라대왕, 임금님이 됩니다. 그러므로 천살운이 되면 나는 가장 긴장한 상태가 되고 굉장히 심적으로 답답한 환경이 조성이 됩니다. 염라대왕을 앞에 두고 편하게 대할 수 있나요?  아마 온 몸이 굉장히 뻣뻣해져서 좀 지나면 어깨도 아프고 온 몸이 쑤시게 됩니다. 내 얼굴에 뭐가 묻었는지? 옷차림은 단정한지?를 자주 살펴보게 되고 말 한마디 한마디 꺼내기가 조심스럽게 됩니다. 행여나 염라대왕님의 심기를 건드리면 바로 지옥행으로 갈 수도 있을만큼 굉장히 심적으로 불편한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그런데 반안살은 어떤 환경이 될까요? 임금님이 물러간 상황이 됩니다. 이제 임금님이 내 눈에 안보이니 나는 편안함을 누리겠다 이겁니다. 축 늘어져있든지 하품을 찍찍 하던지 손가락으로 귀를 파던지 이제 보는 사람도 없고 상관이 없다는 거죠.  이제 눈 앞에 임금님이 없으니 내 세상입니다. 그래서 반안살 운이 되면 심적으로는 그냥 '될 대로 돼라' 상태가 됩니다. 입으로는 '성공이 뭐가 그리 중요하냐? 있는 거 잘 저기 해서 살면 되는거 아니냐~' 하는 니나노 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반안살운에는 역동적으로 뭘 추진하기가 어렵고 가진거 적당히 잘 누리면서 사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오히려 역동적으로 변화를 주려다가 역풍을 맞게 될 수 있으니 반안살 운에는 적당히 보내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반대로 천살운에는 적당히 보낼 수가 없습니다. 세속적인 일, 자기 이익이 되는 일을 추구하면 잘 안풀리게 됩니다. 임금님을 목전에 두고 있는 상태이므로 公적인 일을 수행함에 있어서는 무난하지만 사적인 일을 추구하다가 임금님한테 걸리기라도 하면 매우 곤란해지게 됩니다. 임금님 입장에서는 나랏일 하라고 시켰더니 뒤에서 몰래 딴 짓 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가 있거든요.  그래서 공적인 일을 하는 공직자, 교육자, 나랏일 하는 사람들은...

[로운사주명리] 남자한테 매우 지독한 午편인대운




[로운사주명리] 남자한테 매우 지독한 午편인대운


지난 포스팅에서 설명드렸듯...일반적으로 편인대운은 난이도가 매우 어려운 대운이됩니다. 소수의 난 사람들은 사주에 뭐가 오든지 극복이 가능하지만 일반적인 유통, 제조, 장사, 거래행위를 하는 직종은 매우 어렵습니다. 

자격, 면허, 기술료, 수수료, 지적재산권, 임대료 같은 것들이 아니면 현금이 박살나고 활동력, 움직임이 박살나는 대운입니다. 그런데 이 편인대운만 해도 어려운데...午라는 글자가 붙으면 남자한테는 그야말로 지옥길이 펼쳐지게 됩니다. 

午라는 계절로는 여름이며 시간대로는 점심시간이 됩니다. 하던 일을 다 멈추고 밥먹으러 가는 시간이란 말이죠. 그리고 태양이 가장 높게 떠있는 시간이 되면서 가장 뜨겁죠. 뜨거운 이 더위에 계속 일을 했다가는 열사병에 걸려서 실신하거나 구급차에 실려가게 됩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쉬어주어야 합니다. 점심 밥먹으러 가는 시간이니 일은 중단사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것을 대운에 대입을 해보자구요. 그럼 어떻게 되겠습니까? 자꾸 하던 일이 중단이 되고 단절이 되겠죠. 그런데 엎친데 덮친격으로 남자는 陽으로 태어났습니다. 

여기에 대운이 또 양기...그것도 삼합의 왕지가 와버린다?? 그럼 음양이 극단적으로 치닫기 때문에 완전히 한 쪽으로 엇나가게 됩니다. 이런 午가 붙게되면 뭘하든지 만족이 안되고 정신적으로 혼란이 발생하고 지쳐버리게 됩니다. 

성취를 해도 어렵게 어렵게 가고 원래대로라면 쉬운 길도 빙~돌아가야 합니다. 재성대운이라면 그래도 좀 낫지만 인성대운...그것도 편인대운이 되면 한숨을 푹푹 쉬는 대운이 됩니다. 부도, 사기, 배신도 곧잘 발생하겠죠. 그러나, 맨날 하던일이 똑같고 사익이 아닌 공익을 위한 직업(공직자)이라면 무난하게 지나갈 수 있습니다. 

건강은 골골대겠지만 무난히 지나가는 게 어딥니까? 그러므로, 午편인대운을 잘 이겨낸 사람은 엄청난 능력자라는 반증이 됩니다. 이런 사람은 비겁운이 오든지 편관운이 오던지 앞길을 잘 헤쳐나갈 수 있는 사람입니다. 午편인대운이 어렵기는 하지만 언제 오는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학생 때 오면 어떨까요? 30~40대에 오는 편인대운보다 훨씬 그 피해가 덜하겠죠. 왜냐하면, 학생은 공부하는 시기이므로 편인운이라면 그나마 무난하게 넘길 수 있다는 겁니다. 하지만 남자 노인에게 午편인운이 오면 엄청난 재앙이 됩니다. 사주를 볼 때에는 현실적인것을 당연히 구분을 해야 합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