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오행, 일간별 재물을 버는 특징

오행, 일간별 재물을 버는 특징 木일간  辰戌丑未가 재성이 되므로 변색이 잘 되지요. 변색이 잘 된다?는 무슨 말이냐하면 土기운 자체가 이것저것 섞인 짬뽕의 모습이므로 기운이 순일하지 못하므로 안정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들쑥날쑥입니다. 특히나 戌이랑 丑은 土의 역할을 충실히 하지 못하는 비실비실한 土죠. 그래서 육신만봐서 戌이랑 丑재성을 봤다고 좋아해서는 큰 코 다치게 됩니다🥲 火일간 金자체가 현금, 가치있는 물건 등을 이야기하는데 여기에 재성까지 붙으므로 火일간들은 金재성을 무척 잘 사용하게 됩니다. 거의 물 만난 고기라고 보면 될듯 하네요😚 재성 대운에 돈 냄새를 귀신같이 맡고 돈 버는 DNA가 두뇌회전이 잘 작동하고 수완이 무척 좋아지게 됩니다. 여기에다가 문창귀인까지 겹치니 일석이조 일석삼조가 됩니다. 재성 대운에 돈이 가장 잘 붙는 일간이 火일간이죠 (부럽) 土일간 水자체가 재물의 흐름과 연관이 있으므로 잘 사용하며 자기 실속위주로 가져가게 됩니다. 애초에 음의 기운이라 드러내는것을 좋아하지 않으므로 잘 숨깁니다. 그러나 水재성은 무형의 가치 또는 외화벌이에서 돈이 나오게 되므로 난이도가 좀 높습니다. 또는 유흥. 불법적인 일을 해서 돈을 벌기도 합니다. 검은 돈을 쥐기도 합니다. 金일간 오행 중에서 난이도가 가장 높은 재성입니다. 木재성 자체가 흩어버리는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현금을 쥐면 금방 사라져버리고 수중에 돈이 남아있지 않게 됩니다. 그래서 木재성을 보게되면 반드시 문서속성 재물로 가져가라고 일러주면 됩니다! 특히 신금일간들은 불리합니다 💸 💸   水일간 水일간들은 기본적으로 드러내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火재성이므로 싫어도 티가 나게 됩니다. 공공의 돈, 공적인 돈, 나눠가지거나 나눠주어야 하는 돈이 됩니다. 癸일간들은 午편재에 己편관이 들어있으므로 돈을 벌어도 힘들게 법니다. 火재성은 실속 없는 돈이 되기가 쉽습니다. 내가 돈을 벌더라도 빠져나가는 구석이 있다는 거죠. ...

[로운사주명리] 사주 현실체크의 중요성

 


[로운사주명리] 사주 현실체크의 중요성


  • 사주는 공식대로 되지 않는다

사주는 수학처럼 공식대로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일지충을 만났다고 쳤을 때 "너 크게 다친다" 라고 콕 찝어서 말해줄 수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일지충이 그것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일지가 충이 되면 살림살이를 바꾸거나...이사를 가거나...배우자와 크게 다투거나...배우자와 이별하거나...심하면 죽거나...하기도 합니다. 통변을 잘 하고 싶으면 일단 현실체크를 먼저 해야만 합니다.

배우자와 같이 동거하고 있으면 "배우자와 크게 부딪히는 일이 있다, 그런데 집안의 살림살이를 바꾸거나 이사를 하면 액땜이 된다" 라고 답해줄 수가 있게 됩니다. 

미혼에게는 일지의 충은 연애인자로 보기도 합니다. 충의 작용은 비워내고 다시 채우는 작용을 합니다. 청산을 하고 새롭게 재생성된다는 것에 포커스가 있죠. 그래서 일지가 충이되고 그 밖에 연애운 인자가 겹쳐지게 되면 이성운이 있다고 대답해 줄 수가 있게 됩니다. 

그러므로, 내담자의 현실체크를 반드시 기반해야 합니다. 결혼 했는지는 기본적으로 물어보면 됩니다. 맞추고 싶은 욕심에 현실에 기반하지도 않고 "너 이혼한다" 라는 이야기를 하면 그냥 찍기밖에 안됩니다. 하수 중의 하수입니다. 

물어볼 때 '혹시 내가 실력없는 술사로 보이지 않을까?'하는 마음에 생년월일시만 확인하고 '오...이사람 나이가 45세이니 결혼은 했을 것 같고...2025년에는 일지충이 있네...' 하면서 "당신 이혼할거야" 라고 말해줄 수가 없습니다. 

배우자와의 관계를 기반으로 통변하고 싶으면 원국을 확인해보고 그 다음에 대운을 확인해야 합니다. 답은 거기에서 이미 다 나와있거든요. 

그것도 모르고 "당신 배우자랑 이혼해" 그러면 내담자가 "아닌데요" 하고 속마음으로 '이거 미친놈 아니야?? 나 결혼도 안했는데..?' 라고 헛발질을 해서 술사가 밤에 자다가 이불킥을 할지도 모르는 일입니다. 

직업까지 물어보는 것은 술사마다 다른데 내담자가 직업을 말해주면 통변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그래서, 시중에는 직업까지 물어보는 술사들도 많습니다. 

이것은 술사의 스타일 마다 다릅니다. 정 모르겠으면 물어보면 됩니다. 창피한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너무 물어보면 그것도 실력없는 술사로 보일 수가 있기 때문에 이것도 적정선이라는게 필요합니다. 

그래서 직업을 아예 안 물어보는 술사들도 많습니다. 그러면서 살살 겉에서부터 통변이 들어가는데 그것은 임상경험이 아주 많은 능구렁이 술사들이 잘합니다. 

사주는 절대 공식대로 안 갑니다. 그러니까 이런 거죠. 해당 운에 걸리는 패턴은 많은데 그 중에 뭐가 걸릴지는 대운이랑 그 앞뒤 전후로 운을 파악하면서 직관력으로 판단해야 합니다. 그래서 통변이 쉽지가 않죠..^^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