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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운사주명리] 반안살과 천살의 관계

[로운사주명리] 반안살과 천살의 관계 반안살은 천살의 가장 반대편에 위치한 12신살이 됩니다. 천살은 뭐라고 했죠? 염라대왕, 임금님이 됩니다. 그러므로 천살운이 되면 나는 가장 긴장한 상태가 되고 굉장히 심적으로 답답한 환경이 조성이 됩니다. 염라대왕을 앞에 두고 편하게 대할 수 있나요?  아마 온 몸이 굉장히 뻣뻣해져서 좀 지나면 어깨도 아프고 온 몸이 쑤시게 됩니다. 내 얼굴에 뭐가 묻었는지? 옷차림은 단정한지?를 자주 살펴보게 되고 말 한마디 한마디 꺼내기가 조심스럽게 됩니다. 행여나 염라대왕님의 심기를 건드리면 바로 지옥행으로 갈 수도 있을만큼 굉장히 심적으로 불편한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그런데 반안살은 어떤 환경이 될까요? 임금님이 물러간 상황이 됩니다. 이제 임금님이 내 눈에 안보이니 나는 편안함을 누리겠다 이겁니다. 축 늘어져있든지 하품을 찍찍 하던지 손가락으로 귀를 파던지 이제 보는 사람도 없고 상관이 없다는 거죠.  이제 눈 앞에 임금님이 없으니 내 세상입니다. 그래서 반안살 운이 되면 심적으로는 그냥 '될 대로 돼라' 상태가 됩니다. 입으로는 '성공이 뭐가 그리 중요하냐? 있는 거 잘 저기 해서 살면 되는거 아니냐~' 하는 니나노 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반안살운에는 역동적으로 뭘 추진하기가 어렵고 가진거 적당히 잘 누리면서 사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오히려 역동적으로 변화를 주려다가 역풍을 맞게 될 수 있으니 반안살 운에는 적당히 보내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반대로 천살운에는 적당히 보낼 수가 없습니다. 세속적인 일, 자기 이익이 되는 일을 추구하면 잘 안풀리게 됩니다. 임금님을 목전에 두고 있는 상태이므로 公적인 일을 수행함에 있어서는 무난하지만 사적인 일을 추구하다가 임금님한테 걸리기라도 하면 매우 곤란해지게 됩니다. 임금님 입장에서는 나랏일 하라고 시켰더니 뒤에서 몰래 딴 짓 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가 있거든요.  그래서 공적인 일을 하는 공직자, 교육자, 나랏일 하는 사람들은...

[로운사주명리] 사주명리학과 신점의 차이점

 


[로운사주명리] 
사주명리학과 신점의 차이점


사주명리학과 신점은 둘 다 사주를 이용한다는 것에 있습니다. 그런데 사주명리학은 학문(學文)의 분야로써 이야기를 하지만 신점은 조금 다릅니다.

무당님들이 봐주시는 신점은 모시고 있는 신에게서 메시지를 전달받거나 순간의 촉으로 알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정확도 부분에서는 신점이 매우 정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주로, 그림처럼 눈 앞에서 보였다가 사라진다고 합니다. 제가 무속인은 아니어서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일단 유명한 무속인분들의 말씀에 의거하면 그렇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항상 맞는게 아니어서 컨디션에 따라서도 다르고 1년 이상의 미래는 정확도가 급격히 떨어진다고 합니다.

반면에 사주명리학은 무속인이 보는것처럼 콕찝어서 상황을 말해주는것은 불가능합니다. 사주명리학은 패턴을 읽어내고 흐름을 읽어내는 '학문'이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신기가 있으면서 사주명리학의 초고수 도사라면 그야말로 당해낼 자가 없겠죠^^;;

명리학의 장점은 기복이 별로없고 통변의 품질이 일정하게 나오는것에 있습니다. 먼 미래는 물론이고 평생에 걸쳐서 한 사람의 운명도 볼 수 있습니다.

신점이 송곳이나 바늘같이 쿡 찌르는 예리함이라면 명리학은 뭉특한 해머같다고나 할까요~~?

신점이라고해서 다 맞는것도 아니기는 합니다. 무릎이 닿기도전에 촌철살인을 날리기도 하겠지만 진짜 용한 무속인은 별로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신점이 인기가 많은 이유는 가려운곳을 시원~하게 긁어준다는 점에 있죠. 물론 이건 명리학도 가능합니다. 그런데 구체적으로 ~일이 일어나서 ~에 그런 일이 생긴다. 라고 하는것은 명리에서는 묘사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명리학은 단정짓기가 매우 신중한 부분입니다. 운이 정말 명확하게 중첩된다면 확언까지도 해줄 수 있는데 그렇지 않는경우에는 ~할 수 있다 ~가능성이 높다고 말해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 그 일이 일어날 것을 '확률'로 판단하기 때문에 상황을 그림처럼 보는 신점보다 정확도가 떨어질 수 있어요. 그런데도 사주명리가 인기가 많은이유는 통변의 안정성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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