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가젯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로운사주명리] 12운성 관대(冠帶)특징
[로운사주명리] 12운성 관대(冠帶)특징
12운성 관대지는 마치 청소년기의 질풍노도 시기를 보는 것만 같습니다. 유형적인 힘이 있기는 하지만...아직 미숙한 수준이고 어린애가 어른행세한다고 땡깡부리는 것 같거든요.
이런 관대지는 양간에서는 특히나 잘 쓰이기가 어렵습니다. 음간은 그래도 비교적 실속있게 사용하기는 하거든요. 관대지는 마치 이런 느낌입니다. "우리 아빠가 사업을 하는데 좀 있으면 내 것이 될거야" "우리 집 자가인데 먼훗날 내가 물려받을 거야" 이런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그러니 육신에 관대지가 붙게되면 힘이 없는 것은 아닌데 아직 한참 모자르게 됩니다. 재성에 관대지가 붙게되면...이제 막 형태 정도는 갖추었지만 제대로 써먹기는 어렵다 이겁니다.
실속을 제대로 보려면 록지가 와야 합니다. 내가 돈을 벌 수 있는 텃밭정도(?)의 환경은 갖추었지만 이걸 제대로 활용하기는 어렵다는 겁니다. 양간은 특히나 그렇게 됩니다.
일주에 관대지가 붙게되면 일단 추진력이나 힘? 자체는 매우 강합니다. 청소년기의 혈기왕성한 시기이니 일단은 머리부터 들이밀고 보는거죠. 하지만 곧 실수로 인해서 낭패를 보게 됩니다.
실수투성이이므로 실패의 경험으로부터 배우게 되는 모습입니다. 관대지는 土운에서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관대지를 보게 되면 그다지 반가운 상황은 아니지만 또 그렇다고 아주 안좋은 것도 아니라는 겁니다.
어쨌든 활동력이 살아있다는 것이거든요. 사주를 보다면 12운성 장생지를 보게되면 반기게 되지만 목욕지를 보게되면 또 기분이 별로입니다...^^
그리고 목욕지보다 나은게 관대지나 병지정도 됩니다. 대운에서 재성이 관대지에 놓이게 되면 크게 이룩하기는 어려운 운세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내 텃밭(활동무대)을 여러개를 만들면 됩니다. 하나의 텃밭에서는 나오는 성취물이 한계가 명확하게되지만 텃밭을 여러개로 늘리게되면 어쨌든 종합적으로 돈을 번다 이겁니다.
하지만 인간의 몸은 하나이고 시간은 유한하기 때문에 이것을 무작정 늘리기가 어려워서 문제입니다. 하지만, 여러개로 시간을 쪼개고 쪼개면 결국 돈은 벌리기는 합니다. 관대를 지나게 되면 비로소 건록지가 되는데 이 때는 이제 물만난 고기처럼 성취와 보상물이 아주 잘 나오게 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