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합이 있으면 좋다? 나쁘다?

[로운사주명리] 합이 있으면 좋다? 나쁘다? 사주에서 합(合)이라는 것이 있으면 좋은가? 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합이라는 것은 어감상으로는 참 좋은 것처럼 보입니다. 실제 합운에는 살림살이가 늘어나기도 하고 이성운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합이라는 것은 그만큼 파이가 늘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신경쓸게 많아지기도 하고 내 손발이 여러번 번거로워지기도 합니다. 합이 되면 합화물이 생기게 됩니다. 합은 증가, 결속, 생산, 확장 등을 말하는데 남녀가 만나서 아이를 생산하는 것도 합화물이라고 볼 수가 있겠죠. 그리고, 년월에 합이 붙으면 직장에서 동료들과 프로젝트를 새로 진행을 하기도 하고 주업, 부업을 확장하기도 할 수 있겠습니다. ◎戊◎◎ ◎寅亥◎ 지지가 인해합(육합)으로 되어있습니다. 편관, 편재가 육합이 됩니다. 관성과 재성이 합이 되어 서로의 발이 묶여버리고 한 가지가 쭉 치고나가기 어렵게 됩니다. 물론, 장점도 있는데 육합이 되었을 때 충(沖)이 오면 잘 버티게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관성이 하나가 있을 때 더 순일하고 높은 자리로 갈 수가 있지만 육합으로 묶여버리게 되었을 때 굉장히 답답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월주는 부모형제의 자리이고 일주는 나자신, 배우자 자리 입니다. 이렇게 되면 어쩔 수 없이 부모님 때문에 집에 왕래할 일이 잦거나 아이를 부모님에게 맡기던지 해서 자주 왕래를 하게 됩니다. 아니면, 부모님의 건강이 안좋아서 나와 배우자가 부모님을 계속 신경을 써야 하기도 합니다. 부모님이 나에 대해 집착을 하거나 지나친 사랑을 주기도 합니다. 나도 부모님과 떨어지는데에 별 생각을 안할 수 있고요. 그래서, 내가 독립적이지 못하고 부모님과 엮여서 나이를 먹어도 한 집안에서 지내게 될 수도 있습니다. ◎戊◎◎ 亥寅亥◎ 이렇게 되면 어떻게 해석을 해야 할까요? 부모형제 자리도 마찬가지고 자녀의 자리, 수하인의 자리에도 합이 생기게 됩니다. 그럼 부모자식에 대한 지나친 사랑, 애정 등으로 내가 온전히 발전하기 어...

[로운사주명리] 사주로 수명을 볼 수 있나?


[로운사주명리] 사주로 수명을 볼 수 있나?

많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입니다. 사주로 명주의 수명을 볼 수 있는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반은 맞고 반은 아닙니다.

의학의 눈부신 발전으로 현대시대에서 사람은 앵간하면 잘 안 죽습니다. 예전에야 산 속에 호랑이도 살고 표범도 살고 산적도 살고...

그 흔한 맹장염 치료도 못해서 죽는 게 과거 시대였습니다. 그랬으니 어느 정도 극단적인 통변이 먹히는 시대였지만 현대 시대에서는 그럴 수가 없습니다.

대신에 건강과 수명에 직관되는 흐름은 짚어줄 수가 있습니다. 우선 원리는 이렇습니다.

사주원국에서 타고난 건강운을 파악합니다. 그 다음에 대운을 보고 세운을 봅니다.

건강운은 오행과다 및 결핍, 음양편중, 식상의 유무, 편인의 유무, 木기운의 유무, 신살의 유무를 사전에 확인해야 합니다.

건강불안인자들은 대운에서 낌새로 알아차릴 수가 있는데 중요한 사건은 세운에서 일어나므로 대운을 기준으로 세운의 건강하락 요소들을 점검해서 파악해야합니다.

예시로 형살같은 경우에는 내 몸을 고치고 수정해야 하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러면 술사는 사전에 주의를 주고 미리미리 건강검진을 권유하는게 맞습니다.

그래서 "너 이때 쯤 죽는다" 같이 정확하게 찌르는 통변할 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원국의 건강운이 약한 상태에서 운에서도 중첩되는 모습을 보이면 높은 확률로 얘기해줄수가 있기 때문에 극단적으로 말하는 술사도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고수들은 삶이 그렇게 통변 안 합니다. 특히, 죽음과 관련해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