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가젯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로운사주명리] 음양차착살이란 무엇인가?
[로운사주명리] 음양차착살이란 무엇인가?
신살은 수백가지에 이릅니다만 이것을 모두 알 필요는 없고 다 외울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실제 통변에 사용하는 주요신살만 가지고도 충분합니다.
그 중에서 음양차착살은 주요신살의 거의 마지막쯤에 위치합니다. 백호, 괴강, 공망, 양인 등등...의 비중만큼은 아니어도 다룰 만한 가치는 있습니다. 다 맞는건 아니더라도 실제로 이상하게 어느정도 잘 맞거든요.
음양차착살은 보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丙丁戊壬癸를 기준으로 해서 일주로 보면 됩니다.
丙子, 丁丑, 戊寅, 壬辰, 癸巳
丙午, 丁未, 戊申, 壬戌, 癸亥
이 일주들이 음양차착살이 되는데...남자의 경우는 외가집의 몰락이 있거나 처가집의 몰락을 경험하기도 합니다. 외갓집에 아들이 없어서 결국에는 집안이 사라지는 경우가 있고... 아니면 남자형제가 있었는데 일찍 세상을 등진다던지, 집안에서 사라지는 경우입니다.
음양차착살에 해당이 되는 일주는 신기하게도 외갓집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목격하거나, 가문 자체가 흔들리는 경우를 경험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외삼촌이 한 분 계신데 자식이 딸 밖에 없어서 가문을 이어줄 남자가 없는 경우라거나...
결혼을 하더라도 처갓집의 혜택을 받기보다는 사이가 멀어지거나, 무정하거나, 경제적으로 도움을 받을 일이 없기도 합니다.
여자 같은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애초에 결혼할 때 시부모 중에 한 분이 아예 안계시던지 남자의 경우처럼 혜택을 못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외의 경우에는 처가나 시댁이 활인업을 하거나...물건너 해외에서 사는경우...물건너 섬에서 살거나, 아주 시골에서 조용히 살거나...땅을 갈아엎는 일을 하거나...
어디까지나 예외는 있기 마련입니다.
실제로는 그다지 먼저 말해줄 일이 없습니다. 다 맞는것도 아니고 괜히 듣는 입장에서 기분만 나쁘죠.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