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가젯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로운사주명리] 네번째 대운의 중요성
[로운사주명리] 네번째 대운의 중요성
인간은 누구나...
인간은 누구든지 네번째 대운에 월지를 삼합하게 됩니다. 이 네번째 대운에서 직업적으로 크게 변화를 일으키는 계기가 됩니다. 마치 애벌레가 나비가 되는 과정이랄까요?
기존에 사용했던 방식이나 삶의 순환고리를 접고 새로운 방식이나 궤도를 돌게 되면서 직업적으로 크게 변화가 일어나기도 하거든요.
이 네번째 대운에 인간은 반드시 변화를 겪어야 합니다. 현실에 안주하면서 아무런 변화도...준비도 하고 있지 않다면 그대로 변화없이 다음 대운을 맞이해서 고통을 겪어야 하죠.
만약에, 이 네번째 대운에 화개살대운까지 놓이게 된다면 더욱이 변화의 통로가 됩니다.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 전문가가 되는 과정, 대장이 되는 과정, 독립하는 과정이 됩니다.
이 변화를 겪으려면 꾸준한 반복연습, 인내, 학습의 과정을 견뎌내야만 해요. 그래야 전문가가 될 수가 있죠. 만약, 공무원같이 어제 오늘 내일 하는 일의 변화가 적은 사람들은 그대로 변화가 적은 채로 지나갑니다.
크고 작은 일들이 있더라도 대체로 그냥 지나가게 됩니다. 왜냐하면 조용히 변화가 적은 일을 하는 사람들은 우주가 보기에 죽어있는 것으로 간주하기 때문입니다.
귀신같이 활동하는 사람들?로 간주하기 때문에 별 영향이 없게 됩니다. 공(公)적인 활동, 사익으로 활동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말이죠.
그러지 않는다면 인간은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그 관성을 이겨내어 계속 보상을 획득하고 결과물을 얻어가는 과정을 거쳐야만 해요.
그러지 않고 고인물(?)이 된다면 그대로 썩어버리게 됩니다. 일반 사익을 추구하거나 세속적인 목적으로 조직생활을 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부업또는 재테크를 준비해야 하고 새로운 변화의 통로를 계속 물색해야 합니다.
회사가 나를 책임져주지 않기 때문에 내 살길을 계속 알아보면서 대비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제대로 쓸 수 있는 때가 네번째 대운입니다.
변화의 중심점에 있기 때문에 마냥 조용하지만은 않을 겁니다. 하지만, 그게 정상이므로 혼란스러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멈춰있는 것을 경계해야 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