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가젯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로운사주명리] 부모운 보는 방법
[로운사주명리] 부모운 보는 방법
부모운은 현대사회에서 매우 중요하죠. 부모를 잘 만나느냐 못 만나느냐에 따라 삶이 휙휙 바뀌기도 하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부모운 보는방법을 한번 준비해봤습니다. 부모운을 보려면 일단 월주를 봐야 합니다. (부모형제궁은 월주입니다.)
월간은 아버지로 보고 월지를 어머니로 칭하기도 하지만 솔직히 순서는 별 상관이 없습니다. 우선, 인성은 어머니이고 재성은 아버지가 됩니다. 그리고 정인은 친어머니(제대로 어머니 역할을 하는 구조)라고 하기도 하지만 굳이 친어머니, 새어머니라고 외울 필요는 없어요.
편인이면 반쪽짜리 역할을 하는 어머니, 정인이면 온전히 제 역할을 하는 어머니라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재성은 아버지인데...정재를 제대로 된 아버지라고 여기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압니다. (정재니까?) 하지만, 진정한 아버지는 정재가 아닌 편재가 됩니다.
왜냐하면 우주는 음양으로 되어있잖아요. 사주명리에서는 음양을 최우선의 원칙으로 여기게 되므로, 정인의 짝꿍은 정재가 아니라 편재가 됩니다.
자, 이 개념을 이제 이해하셨다면...온전한 부모님의 역할을 하는 것은 월주에 편재, 정인이 제대로 박혀있으면 정말 부모님의 혜택을 온전하게 받게 됩니다. 정서적으로든 경제적으로든 둘 중 하나는 받게 됩니다. 경제적으로 잘 못해주면 정신적으로라도 부모 역할을 채워주게 됩니다.
하지만, 가만보면 이런 구조가 많지가 않습니다. 년주로 튀어나가든지 일주로 튀어나가던지 재성이나 인성이 나가있단 말이죠. 대부분의 사주가 그렇습니다.
그래서 부모님의 역할이 불안정하게 됩니다. (부모님이 너무 엄격하던가, 두 분이 얼굴을 잘 안보고 살거나, 자주 다투거나, 편부모 가정이거나, 둘 중 한 분이 아프시거나, 아버지나 어머니가 두 분 이던지 말이죠.)
우리네 인생의 대부분의 사주가 그렇습니다. 아무튼 십신으로 한번 풀어보도록 하죠.
- 월지에 비겁이 있을 때
성장과정에서 경제적인 혜택을 주기보다는 정신적으로 단련?을 시켜주는 부모님일 경우가 많습니다. 월지가 비겁이면 자수성가 사주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어려서부터 가난해서 혼자 독립적으로 돈을 알아서 벌던가...세상과 부딪히면서 "반드시 지긋지긋한 가난을 내 손으로 끝내리라~" 울며 다짐하며 성장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온실속 화초가 되질 않고 야생마가 됩니다. 월지가 비겁인데 경제적으로 풍족하다면 형제들과 나눠먹을게 많다는 이야기도 됩니다. 아니면 부모님이 해외로 나가있던지 말이죠. 월지 비겁은 일찍 철이 들며 세상과 부딪히면서 독립적으로 성장할 힘을 얻게 됩니다.
- 월지에 식상이 있을 때
- 월지에 관성이 있을 때
- 월지에 인성이 있을 때
- 월지에 재성이 있을 때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