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반안살과 천살의 관계

[로운사주명리] 반안살과 천살의 관계 반안살은 천살의 가장 반대편에 위치한 12신살이 됩니다. 천살은 뭐라고 했죠? 염라대왕, 임금님이 됩니다. 그러므로 천살운이 되면 나는 가장 긴장한 상태가 되고 굉장히 심적으로 답답한 환경이 조성이 됩니다. 염라대왕을 앞에 두고 편하게 대할 수 있나요?  아마 온 몸이 굉장히 뻣뻣해져서 좀 지나면 어깨도 아프고 온 몸이 쑤시게 됩니다. 내 얼굴에 뭐가 묻었는지? 옷차림은 단정한지?를 자주 살펴보게 되고 말 한마디 한마디 꺼내기가 조심스럽게 됩니다. 행여나 염라대왕님의 심기를 건드리면 바로 지옥행으로 갈 수도 있을만큼 굉장히 심적으로 불편한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그런데 반안살은 어떤 환경이 될까요? 임금님이 물러간 상황이 됩니다. 이제 임금님이 내 눈에 안보이니 나는 편안함을 누리겠다 이겁니다. 축 늘어져있든지 하품을 찍찍 하던지 손가락으로 귀를 파던지 이제 보는 사람도 없고 상관이 없다는 거죠.  이제 눈 앞에 임금님이 없으니 내 세상입니다. 그래서 반안살 운이 되면 심적으로는 그냥 '될 대로 돼라' 상태가 됩니다. 입으로는 '성공이 뭐가 그리 중요하냐? 있는 거 잘 저기 해서 살면 되는거 아니냐~' 하는 니나노 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반안살운에는 역동적으로 뭘 추진하기가 어렵고 가진거 적당히 잘 누리면서 사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오히려 역동적으로 변화를 주려다가 역풍을 맞게 될 수 있으니 반안살 운에는 적당히 보내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반대로 천살운에는 적당히 보낼 수가 없습니다. 세속적인 일, 자기 이익이 되는 일을 추구하면 잘 안풀리게 됩니다. 임금님을 목전에 두고 있는 상태이므로 公적인 일을 수행함에 있어서는 무난하지만 사적인 일을 추구하다가 임금님한테 걸리기라도 하면 매우 곤란해지게 됩니다. 임금님 입장에서는 나랏일 하라고 시켰더니 뒤에서 몰래 딴 짓 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가 있거든요.  그래서 공적인 일을 하는 공직자, 교육자, 나랏일 하는 사람들은...

[로운사주명리] 사주 활인업 팔자란 무엇인가?

 [로운사주명리] 사주 활인업 팔자란 무엇인가?



활인업(活人業)이란 것은...?

활인이라는 뜻은 말 그대로 사람을 살리고, 도움을 주고, 구원을 주는 일을 말합니다. 남을 이롭게 하는 일을 하는 것은 업장을 소멸하는데에 있어 가장 좋은 일이기도 해요. 

그래서 어떤 흉살이 낀 사주건간에...활인업을 하면 액땜의 최고봉이 됩니다. 활인업은 직접 행위와 간접 행위로 나뉘는데...직접행위는 내가 직접 사람을 살리는 행위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는 활인100%의 일이 됩니다. 본인 스스로가 수술을 집도함으로써 사람의 몸을 직접 고치는 일을 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런 의사들은 본인에게 주어진 어떠한 흉살도 거꾸로 직업적으로 잘 쓰기도 한답니다.

백호대살이나 형살, 괴강살, 양인살 같은 신살들의 힘을 거꾸로 사람의 몸을 고치는데에 잘 씀으로써 오히려 자신의 무기로 삼기도 합니다.

그럼...예시가 좀 그렇기는 한데 돈을 밝히는 의사는? 

돈을 밝히는 의사더라도 직접적으로 활인행위를 하게 되면 업장소멸이 매우 잘 이루어집니다. 물론, 어느정도 삭감은 되겠지만...결론적으로는 '행위'에 포커스를 맞춰야 합니다. 직접 환자를 치료하는 의사느냐 아니느냐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법무에 종사하는 직업도 마찬가지로 활인업 팔자가 됩니다. 법이란건 사람을 죽이고 살리는 일을 합니다. 억울한 사람을 구제해주기도 하고, 어찌되었건 사회의 질서와 정의를 위해 일을 하는 직종이 되기 때문에 활인업이 됩니다.

간호사도 마찬가지로 활인업이고, 물리치료사도 활인업이고, 정신과 의사도 활인업이 됩니다. 아무튼 사람의 신체나 정신을 이롭게 하는 일을 하면 활인업이 성립됩니다. 

활인업이라는것이 직접적인 행위에서 멀어질수록 그 순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대학병원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사람은 활인업인가..?

이건 좀 애매할겁니다. 직접적인 행위를 하는게 아닌데 대학병원에서 사무실 근무를 하는 사람을 활인업이라고 쳐주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결론적으로 말하면 이것도 활인업이 됩니다. 하지만 간접 활인업이 되겠죠? 직접 행위에서 상당히 멀어져 있어 순도가 많이 떨어지므로 반의 반정도 된다고 봐야 합니다. 

종교인도 활인업이 됩니다. 타인에게 봉사를 하기도 하고 억울한 사람들을 위로해주기도 하고, 힘든 사람들을 구원의 길로 이끌게되므로 이것도 순도 100%의 활인업이 됩니다.

교회의 목사님이나 절의 스님이 중생을 구제하는 일을 직접하게 된다면 활인업 100%의 일이 됩니다. 이러면 업장소멸로 흉살의 흉함을 피해갈 수 있다는 말이죠.

역술인도 활인업이 됩니다. 역술인은 사람들의 고충을 들어주고 올바른 방향으로 제시해주는 길라잡이 역할을 하게 되는데 이 역시 활인업에 속하게 됩니다.

사주내에 활인업 팔자가 되는 조건은 여러가지 있는데 이것은 다음에 풀어드리도록 하죠..^^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