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추천 가젯

[로운사주명리] 합이 있으면 좋다? 나쁘다?

[로운사주명리] 합이 있으면 좋다? 나쁘다? 사주에서 합(合)이라는 것이 있으면 좋은가? 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합이라는 것은 어감상으로는 참 좋은 것처럼 보입니다. 실제 합운에는 살림살이가 늘어나기도 하고 이성운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합이라는 것은 그만큼 파이가 늘어나는 것이기 때문에 신경쓸게 많아지기도 하고 내 손발이 여러번 번거로워지기도 합니다. 합이 되면 합화물이 생기게 됩니다. 합은 증가, 결속, 생산, 확장 등을 말하는데 남녀가 만나서 아이를 생산하는 것도 합화물이라고 볼 수가 있겠죠. 그리고, 년월에 합이 붙으면 직장에서 동료들과 프로젝트를 새로 진행을 하기도 하고 주업, 부업을 확장하기도 할 수 있겠습니다. ◎戊◎◎ ◎寅亥◎ 지지가 인해합(육합)으로 되어있습니다. 편관, 편재가 육합이 됩니다. 관성과 재성이 합이 되어 서로의 발이 묶여버리고 한 가지가 쭉 치고나가기 어렵게 됩니다. 물론, 장점도 있는데 육합이 되었을 때 충(沖)이 오면 잘 버티게 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관성이 하나가 있을 때 더 순일하고 높은 자리로 갈 수가 있지만 육합으로 묶여버리게 되었을 때 굉장히 답답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월주는 부모형제의 자리이고 일주는 나자신, 배우자 자리 입니다. 이렇게 되면 어쩔 수 없이 부모님 때문에 집에 왕래할 일이 잦거나 아이를 부모님에게 맡기던지 해서 자주 왕래를 하게 됩니다. 아니면, 부모님의 건강이 안좋아서 나와 배우자가 부모님을 계속 신경을 써야 하기도 합니다. 부모님이 나에 대해 집착을 하거나 지나친 사랑을 주기도 합니다. 나도 부모님과 떨어지는데에 별 생각을 안할 수 있고요. 그래서, 내가 독립적이지 못하고 부모님과 엮여서 나이를 먹어도 한 집안에서 지내게 될 수도 있습니다. ◎戊◎◎ 亥寅亥◎ 이렇게 되면 어떻게 해석을 해야 할까요? 부모형제 자리도 마찬가지고 자녀의 자리, 수하인의 자리에도 합이 생기게 됩니다. 그럼 부모자식에 대한 지나친 사랑, 애정 등으로 내가 온전히 발전하기 어...

[로운사주명리] 사주원국과 운의 개념

 



[로운사주명리] 사주원국과 운의 개념


우리가 만세력으로 사주를 볼 때... 사주원국이란 것은 사주 여덟칸의 글자를 말합니다. 

요즘에는 어플로 만세력을 쉽게 다운받아 볼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내려보면 대운, 세운, 월운이 나와 있습니다. 

초장부터 원국과 운의 개념을 확실히 알고 가야 나중에 고생을 안합니다.

이게 처음에 잘못 배우고나서 나중에 고치려면 힘들거든요🥲


  • 사주원국

사람이 가지고 태어난 사주의 모양(글자)을 말합니다. 이것은 영원히 바뀌지 않는 글자이므로 태어날 때부터 새겨진 선천적 모양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원국으로 볼 수 있는 것은 그 사람의 그릇 (크기) 유리한 직업구조 또는 불리한 직업구조, 이성운, 가족환경, 자식운, 건강, 생활양식, 문제해결방식, 재물운, 문서운, 학업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절대적인 값은 아니므로...사람이 인생을 어떻게 사느냐에 따라 결과값이 바뀌기도 합니다. 

같은 사주팔자를 타고났어도 다른 인생을 사는 이유입니다. 아무리 사주팔자가 신뢰성이 높다 하더라도 개인의 선택과 의지까지 전부 관여하진 못합니다. 

숙명론이 아닌 이유입니다. 

그러나, 내 글자모양에 어울리는 일이 아닌 완전히 다른 선택을 한다면 아무리 노력해도 인풋 대비 아웃풋량이 현저하게 떨어지게 됩니다. 

사주에 어울리는 직업을 선택하고 삶을 살면 원하는 결과가 잘 따르게 됩니다.

  • 운(運)

사주원국이 태어난 환경, 조건을 말한다면 운은 대장입니다. 

좀 더 쉽게 설명하자면 사주원국이 배라면 운은 바다이면서 바람입니다. 


결국 운이 오게되면 원국은 운에 의해 좌지우지됩니다. 다만, 사람이 원국에 가지고 있는 능력치는 그대로입니다. 


원국에 해당하는 모양과 운에 해당하는 모양과 잘 맞으면 높은 성취와 보상을 얻게 되는 것입니다. 

운은 크게 대운, 세운, 월운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사주팔자는 대운(大運)에 의해 좌지우지 된다고 할 정도로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세운(歲運)은 1년주기의 운으로써 사건, 사고는 세운에서 일어납니다. 인생의 급변사, 선택, 결정이 해당합니다. 

예를 들어 직장인이 퇴직을 한다던지? 

창업을 한다던지?

이런 문제들 또는 건강의 급변사를 보는 것도 세운에서 봅니다. 

그러니 매우 중요하겠죠? 

월운같은 경우에는 저는 크게 중요하게 보지 않습니다. 큰 줄기는 대운과 세운을 주로보고 월운은 참고정도로만 봅니다. 

사주팔자를 월, 일, 시까지 얽매여서 보게되면 사주팔자에 끌려다니게 됩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